2024년 3월 2일. 한국대필작가협회 대필작가 양성 과정인 '대필작가 컬리지' 에서 8회 수료작가를 배출하였다.
총 6주간의 컬리지는 대필 작가로서 전문성을 배양을 위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각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수료생들의 이력은 각각 다양하다.
김한식 작가는 전자신문 전남본부장(광주광역시)으로 재직중이며, 20여년 가까운 기자경력을 가지고 있다. 대필작가 컬리지를 통해 전남지역 협회 본부장으로 활동하고자 본 회의 대필작가 양성과정을 수료하였다.
허진 작가는 일본 문부과학성 국비유학생, 일본 도쿄, 국제학·국제협력 석사과정 졸업, 박사과정 수료, 방글라데시 다카, 개발학 석사과정 졸업하였다. 현재 일본 기업 근무 중인 작가로 여성, 뷰티분야 베스트셀러 전문작가 활동으로 베스트셀러를 올려놓은 이력의 소유자로, 전문대필작가로서의 길을 선택하였다.
김동욱 작가는 신선한 기획력과 젊은 감각으로 20대,30대에 유력한 콘텐츠를 만들수 있는 '젊은 피' 작가로 기획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MZ세대들이 가지고 있는 신선하고 반짝거리는 기획력은 향후 큰 주목을 받을것으로 기대하며 협회 라이센스를 취득하였다.
이번 대필작가 컬리지는 집필강화는 물론 작가로서 이해해야할 전자책 제작, 인디자인까지 폭넓은 지식강좌는 물론 대필작가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문소양등이 특징이었다.
수료와 함께 김한식 작가, 허진 작가, 김동욱 작가는 국내 유일의 한국대필작가협회 자격증 대필작가 2급을 라이센스를 발급 받았다. 전문대필작가로 활동하는 만큼 꼭 필요한 라이센스인 만큼 작가들의 전문성을 더욱 뒷받침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분야 전문가들의 대필작가 라이센스 발급은 의미가 크다. 마음만 먹으면 '아무나 대필작가 된다' 고 생각했다. 하지만 각분야 전문가들이 대필작가 라이센스를 취득하면서 대필작가의 고급화,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입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정식 고스트라이터 라이센스를 발급받은 인원은 총20여명에 이르며, 협회는 대필작가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향후 라이센스를 보유한 고급 고스트라이터를 100여명까지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
라이센스를 발급받은 작가들은 앞으로 협회와 함께 지역별로 집필, 기획 전문 대필작가로 활동할 예정이며 협회에 등재됨과 동시에 협회의 일원으로 활동계획을 가지고 있다.
2024-03-02 한국대필작가협회